청주축협, 소외이웃 위해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4천매 기탁
작성일: 2025-08-29 08:08
이인재 기자

청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종범, 이하 청주축협)이 27일 청주시청을 방문해 2025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4천매(약 2천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청주시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이종범 조합장이 참석해 뜻깊은 나눔의 자리를 함께했다.
청주축협은 매년 지역사회에 육류와 물품을 지원해오며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이번 기탁 역시 저소득층과 복지시설, 다문화가정 등에 전달돼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건네는 동시에, 오는 9월 개최되는 2025 청원생명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기탁된 입장권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배부될 예정이다.
이종범 조합장은 “지역민과 함께 성장해온 축협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나눔을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축협의 따뜻한 동참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시는 2025 청원생명축제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원생명축제는 청주시를 대표하는 농축산물 축제로 지역 특산물 전시·판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등이 어우러진다. 올해 축제는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인재 기자 rlawogns9697@naver.com
본 기사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따라 해당 기사를 작성한 사람 또는 해당 저작물을 소유한 기관에 있습니다. 무단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등의 행위는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